티스토리 뷰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

퀸즈그룹 재벌 2 윤세리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큰 매출을 달성하고, 그룹의 주가도 상승시키며  아버지에게 인정을 받게 된다. 윤세리는 공식적인 후계자로 지명되기 직전 신제품 테스트를 위해 혼자 패러글라이딩을 하다가 중간에 폭풍을 만나 사고를 당하게 되고 북한에 불시착하게 된다. 윤세리는 주변을 살피며 업무를 수행 중이던 북한군 대위 리정혁에게 발견된다. 도망가려는 세리를 붙잡으려다가 세리의 엉뚱한 협박에 세리를 풀어주게 되고 세리는 도망간다. 세리는 남쪽을 향해 뛰어왔다고 생각했지만 북한의 어느 마을에 도달하게 된다.  마을에서 리정혁을 다시 만나게 되고 정혁은 세리를 집에 숨겨주게 된다. 정혁, 정혁의 부하들과 세리는 서로 가까워지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중간에 불시 검열이 이루어지며 세리가 북한군 조철강에게 들킬 위험에 처하지만 정혁은 평양에서  자신의 약혼자라며 그럴듯한 말로 둘러대고 상황을 모면하게 된다. 이후 세리는 남한으로 돌아가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하지만 번번이 상황이 따라주지 않아 실패하게 된다. 세리가 남한으로 돌아가는 길을 돕다가 정혁은 총상을 입게되고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고위 간부인 정혁의 아버지가  모든 사실을 알게 되고, 세리를 납치해서 본인의 집으로 데려온다. 정혁의 아버지는 정혁의 간곡한 부탁에 세리를 살려서 남한으로 보내준다. 이후 정혁은 자신을 계속 압박하던 조철강의 만행을 밝히고 실형을 받게 만든다. 그러나, 조철강과 연결된 고위급 간부들이 많았고 덕분에 조철강은 풀려나서 세리를 잡기 위해 남한으로 내려온다. 소식을 들은 정혁은 세리를 보호하고, 조철강을 잡기위해 남한에 내려온다. 정혁의 부하들 역시 정혁의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정혁을 뒤따라 남한에 오게 된다. 세리를 죽이기 위해 남한에  조철강과 그녀를 지키기 위한 리정혁과 그의 부하들의 이야기로 극은 막바지를 향해 달리게 된다.  사람은 서로를 지켜내기 위해 힘들게 싸우며, 정치적인 갈등과 개인적인 욕망 사이에서 자신의 운명을찾아가는 여정을 그린다. 함께 하루하루를 공유하며 성장하는 이들의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전달한다.

등장인물

배우 현빈이 맡은 리정혁이라는 인물은 북한  정치국장의 아들이자 북한 군인 대위로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원리원칙주의자이다.  어렸을 때는 피아니스트를 꿈꿨지만 군인이었던 형이 사고로 세상을 떠난  꿈을 접고 군인이 되었다. 북한에 불시착한 세리를 만나며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배우 손예진이 맡은 윤세리라는 인물은 재벌 2세로 멍청한 싸움만 하는 오빠들과 달리 본인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성공시키며 아버지에게 경영능력을 인정받는다. 항상 자신감 있고, 당당한 인물로 실패를 모르고 살아온 인물이다. 패러글라이딩을 하다가 북한에 불시착하며 인생에서 겪어보지 못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 인물이다. 하지만 당당하고 능청스러운 성격으로 북한에서도 마을 사람들과  지내고 적응하며 위기를  이겨내게 된다. 배우 서지혜가 연기했던 서단이라는 인물은 평양 최고급 백화점 사장의 딸이다. 외동딸로 부족함 없이 자랐으며 러시아에서 오랜 유학 생활을 마치고 북한으로 돌아왔다. 리정혁의 진짜 약혼녀로 정혁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정혁과 결혼할 거라고 믿었던 인물이다. 배우 김정현이 연기한 구승준이라는 인물은 사업  막대한 돈을 횡령해서 공개수배를 당한 상태로 북한까지 도망 오게 된다. 공소시효가 끝날 때까지 북한에서 머무르려고 계획 중이며, 한때는 윤세리와 결혼할 뻔했던 인물이다. 북한에서 서단과 만나면서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되는 인물이기도 하다.

총평

"사랑의 불시착" 감동적인 로맨스와 정치적인 요소를 효과적으로 결합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실적이고 복잡한 북한과 남한의 정치적인 갈등을 배경으로 하면서도, 주인공들의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균형을 이루고있다. 드라마는 현실적인 설정과 정확한 연출로 북한의 생활과 사랑, 그리고 정치적인 상황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북한의 현실을 통해 다소 생소한 분위기와 문화를 경험하며,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또한, 남한과 북한 간의 정치적인 갈등을 다루면서도 어떤 특정한 입장이나 편향 없이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그린 점이 인상적이다. 주인공들 간의 케미와 연기력도 높게 평가되었다. 현빈과 손예진의 호흡이 매우 자연스럽고, 이를 통해 그들의 사랑이 더욱 실감 나게 전달된다. 또한, 다양한 서브 캐릭터들의 이야기도 흥미롭고 재미를 더한다.  인물들의 성장과 운명을 담은 이야기는 관객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며, 함께 공감하고 공유할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드라마의 연출과 음악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감각적인 연출과 멋진 배경 음악은 이야기의 분위기를한층  높여주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한다. 종합적으로, "사랑의 불시착" 사랑, 운명, 정치  다양한주제를 다루면서도 깊은 감동과 재미를 주는 드라마로, 시청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